중문은 필름 시공 및 손잡이 교체를 셀프로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모두 내돈내산 제품이며, 이들 업체와는 전혀 이해 관계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중문 필름 시공 후기(현대 L&C 보닥 인테리어 필름지 SPW69)
집 전체가 체리체리해서 모두 화이트로 바꾸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중문 또한 체리 빛 이었는데, 문도 튼튼하고 모양도 괜찮아서 그냥 필름으로 리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필름으로 할 지 한참 고민하고 찾아봤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필름은 현대 L&C 보닥 인테리어 필름지 SPW69 입니다. 프리미엄우드 필름지라 원래 목재모양 같이 정교합해서 주변 분들이 저희집 오시면 중문 새걸로 교체한 줄 알아요.
앞 뒤로 문&문틀까지 해야해서 필름지를 총 660cm 주문했어요. 처음에 잘 못 계산해서 460cm만 주문해서 추가로 갑자기 필요한 상태라 오프라인 매장으로 뛰어갔는데, 프리미엄필름지라 주문하면 가져다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온라인으로 다시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시간과 배송비를 날렸네요.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는 없게 처음부터 필름지 계산 잘 하고 주문하세요. 저는 아프로시트와 마스터인테리어필름에서 구입했습니다. 필름지 색상을 선택하셨다면 최저가 찾아보셔서 싼 곳으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실사용 평가 후기 (만족)
아주 만족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셀프로 한거 티가 좀 나는데, 흐린 눈 하고 살면 됩니다. 어차피 제가 한 거여서 더 눈에 더 띄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리가 있어 실리콘 제거-필름작업-실리콘 쏘기 를 했는데 유리에 묻은 실리콘은 잘 제거가 안되어 좀 아쉬웠습니다.
지금 인테리어를 한다면…
아예 다른 모양의 중문을 설치해보거나 지금 처럼 제가 셀프로 필름 작업을 해 볼 것 같습니다. 다만 실리콘작업은 꼭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네요.
인테리어 후기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1) – 도어락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2) – 비디오폰 & 초인종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3) – 현관문 인테리어 필름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4) – 현관 센서등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5) – 도어 클러저 & 스토퍼 & 안전고리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6) – 현관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