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은 필름 시공 및 손잡이 교체를 셀프로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모두 내돈내산 제품이며, 이들 업체와는 전혀 이해 관계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집 전체가 체리체리해서 모두 화이트로 바꾸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중문 또한 체리 빛 이었는데, 문도 튼튼하고 모양도 괜찮아서 그냥 필름으로 리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떤 필름으로 할 지 한참 고민하고 찾아봤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했던 필름은 현대 L&C 보닥 인테리어 필름지 SPW69 입니다. 프리미엄우드 필름지라 원래 목재모양 같이 정교합해서 주변 분들이 저희집 오시면 중문 새걸로 교체한 줄 알아요.
앞 뒤로 문&문틀까지 해야해서 필름지를 총 660cm 주문했어요. 처음에 잘 못 계산해서 460cm만 주문해서 추가로 갑자기 필요한 상태라 오프라인 매장으로 뛰어갔는데, 프리미엄필름지라 주문하면 가져다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온라인으로 다시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시간과 배송비를 날렸네요.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는 없게 처음부터 필름지 계산 잘 하고 주문하세요. 저는 아프로시트와 마스터인테리어필름에서 구입했습니다. 필름지 색상을 선택하셨다면 최저가 찾아보셔서 싼 곳으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주 만족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셀프로 한거 티가 좀 나는데, 흐린 눈 하고 살면 됩니다. 어차피 제가 한 거여서 더 눈에 더 띄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리가 있어 실리콘 제거-필름작업-실리콘 쏘기 를 했는데 유리에 묻은 실리콘은 잘 제거가 안되어 좀 아쉬웠습니다.
아예 다른 모양의 중문을 설치해보거나 지금 처럼 제가 셀프로 필름 작업을 해 볼 것 같습니다. 다만 실리콘작업은 꼭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네요.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1) – 도어락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2) – 비디오폰 & 초인종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3) – 현관문 인테리어 필름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4) – 현관 센서등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5) – 도어 클러저 & 스토퍼 & 안전고리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6) – 현관타일
여름 휴가 때(8/3 ~ 8/8) 가족 여행으로 푸켓을 다녀왔습니다. 5박 6일동안 총 3개 호텔을 숙박했고,…
이번 8월 초에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신세계면세점을 이용했습니다. 제 1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서 무료쇼핑 한…
얼마 전 부여에서 방문했던 장원 막국수입니다. 줄을 어마어마하게 길게 서서 웨이팅하는 곳이더라구요. 그만큼 맛집으로 인정받은…
지난 제주도를 3박 4일간 여행하면서 김포공항을 이용했었는데, 자차를 이용하니 주차비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방법을…
맛있는 흑돼지고기집 찾으시나요? 서귀포올레시장에 있는 '먹고정'을 추천합니다.가게에서 초벌 및 직접 구워줘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전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때 제주올패스를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제주여행 시 이용하기가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