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에서는 현관 도어락/초인종/현관문 필름/타일/조명/도어클로저/도어스토퍼/현관문 안전고리 를 셀프로 진행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모두 내돈내산 제품이며, 이들 업체와는 전혀 이해 관계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인테리어 필름지는 같은 회사로 통일하였습니다. 몰딩을 필름작업을 하면서 현대 L&C 보닥 제품으로 구매했던 터라 모든 인테리어 필름지를 현대 L&C 보닥에서 선택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색상 고민을 많이 하다가 결국엔 제일 차분하고 오염이 되어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 색이 회색인 것 같아 회색계열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회색 중에서도 S143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현대 L&C 보닥 홈페이지
저는 필름지 대부분을 아프로시트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했습니다. 아프로시트가 셀프 필름 작업이 가능하겠끔 Youtube로 설명도 잘 되어 있고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업체여서 여기에서 인테리어 필름지 및 부자재 대부분을 구입하였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필름지는 현대 L&C 보닥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인테리어 필름지도 많은 회사 제품이 있고, 색상과 판매 쇼핑몰도 다양하니 여러분 상황과 취향에 맞는 필름지를 고르시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판매처마다 판매하는 인테리어 필름 단위가 다르므로 잘 확인하시고 사이즈에 맞게 주문하세요. 저는 현관문 뒷 면 & 문 틀까지 작업하는 데 필름지가 총 3m가 들었습니다. 대부분 현관문은 이 정도 필요할 듯 합니다.
작업 전 현관문 전체사진을 찍어 놓은 것이 없네요. 전체적으로 노란빛에 오염이 많이 묻은 상태의 현관문이 었습니다. 작업 후 사진과 비교하면 새 문으로 교체한 것 같다는 느낌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색상선택에 후회가 없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잘 더러워지지도 않고 현재까지도 깨끗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름에 엠보처리가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면서 옆에서 보면 반짝반짝 광이 나는 듯 합니다.
다시 인테리어를 한다고 해도 현대 L&C 보닥 제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색상은 다른 색상으로 바꾸거나 기존 색상에 후회가 없기 때문에 같은 제품으로 다시 할 수도 있겠네요. 추후 현관문이 많이 오염되어 필름지를 교체할 때 같은 현대 L&C 보닥제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셀프 인테리어 필름 작업시 필요한 부자재 후기에 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1) – 도어락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및 복기 : 현관편 (2) – 비디오폰 & 초인종
여름 휴가 때(8/3 ~ 8/8) 가족 여행으로 푸켓을 다녀왔습니다. 5박 6일동안 총 3개 호텔을 숙박했고,…
이번 8월 초에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신세계면세점을 이용했습니다. 제 1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서 무료쇼핑 한…
얼마 전 부여에서 방문했던 장원 막국수입니다. 줄을 어마어마하게 길게 서서 웨이팅하는 곳이더라구요. 그만큼 맛집으로 인정받은…
지난 제주도를 3박 4일간 여행하면서 김포공항을 이용했었는데, 자차를 이용하니 주차비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방법을…
맛있는 흑돼지고기집 찾으시나요? 서귀포올레시장에 있는 '먹고정'을 추천합니다.가게에서 초벌 및 직접 구워줘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전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때 제주올패스를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제주여행 시 이용하기가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