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캡슐 머신 돌체구스토-일리 머신’을 거쳐 현재는 전자동 커피머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동 커피머신도 제가 사기도 하고 선물도 받게 되어 여러 개를 경험할 수 있었는데 ‘필립스 1200시리즈(EP1200/03)-밀리타 카페오 솔로 앤 밀크-필립스 5400시리즈(EP5447/93)’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지금부터 전자동 커피머신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처음 사용했던 전자동 머신은 필립스 EP1200/03으로 아메리카노를 주로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으로 충분히 커피를 즐길 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스프레소와 커피 버튼이 있어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먹을 때는 얼음+물+에스프레소/따뜻한 아메리카노로 먹을 때는 커피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그라인더 레벨을 조절(12단계 조절가능), 추출시 원두량, 물양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건 조금씩 먹어보면서 자기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20년경 G마켓에서 세일할 때 30만원대에 구입하였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더 저렴해졌네요. 가성비 좋고 입문으로 좋은 전자동 커피 머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용한 지 2년이 되기 전에 모터가 고장이 나서 A/S를 부른 적 있는데 접수한 지 하루 만에 무상으로 고쳐줘서 필립스 A/S에 아주 감동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제품 등록 시 2년간 무상 A/S보장 됩니다.)
제 살 때는 이렇게 생긴 모양의 1200시리즈는 EP1200/03만 있었는데, 현재 필립스 코리아 공홈에는 EP1224/03(블랙), EP1223/03(화이트)제품도 있네요. 이 제품은 스팀 봉(라떼 봉)이 달려있어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푸치노나 라떼 마끼아또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보통 스팀 봉 세척의 번거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스팀봉이 없는 제품을 구입하였고 라떼류가 먹고 싶을 때는 세버린 우유 스팀기를 이용하였습니다. 세버린 제품이 식기세척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추천을 받고 세버린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용 설명서 를 꼭 확인하시고 제품을 관리하세요. 익숙해지면 간단한데, 처음에는 한참 헤맵니다.
관리 시 필요한 제품 : 필립스 커피 유분 제거제(CA6704), 윤활유(HD5061), 석회질 제거 용액 (CA6700, 필요시), 아쿠아 클린 필터(필요시, 정수기물 사용시 필요하지 않다고 함)
->제가 구매하여 사용하는 제품은 필립스 커피 유분 제거제(CA6704), 윤활유(HD5061) 이렇게 2가지만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 중 입니다. 윤활유는 제품 구입 시 있으나 잃어버려 유분 제거제 구입하면서 함께 또 구입하였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의 추출 그룹을 정기적으로 세척하면 커피 찌꺼기가 추출관을 막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 1회 세척 : 추출기 및 물통, 분쇄커피 투입구, 커피 찌꺼기 통을 미지근한 물로 세척
-월 1회 세척 : 필립스 세코 오일 리무버 CA6704로 오일을 이용하여 커피머신 내 커피오일을 제거
1. 커피 배출구 아래에 컵을 놓습니다. 물 탱크에 깨끗한 물을 채웁니다.
2. 분쇄 커피함에 커피 기름 때 제거용 세정제(필립스 세코 오일 리무버)를 넣습니다.
3. 커피 아이콘을 누른 다음 아로마 강도 아이콘을 3초 동안 눌러 분쇄 커피 기능을 선택합니다.
4. 분쇄 커피를 넣지 마십시오. 추출 과정을 시작하려면 시작/중지 버튼을 누릅니다. 컵에 물이 반 정도 차면 커피 머신의 플러그를 뽑습니다.
5. 커피 기름때 제거용 세정제 용액이 제 기능을 할 때까지 15분 이상 기다립니다.
6. 전원 플러그를 벽면 콘센트에 끼우고 커피 머신의 전원을 켭니다. 커피 머신이 다시 가열되고 자동 헹굼 과정이 수행됩니다. 컵의 물을 비웁니다.
7. 물탱크를 분리하고 서비스 도어를 엽니다. 추출기를 분리한 후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 냅니다.
8. 추출기와 물탱크를 다시 삽입하고 커피 배출구 아래에 컵을 놓습니다.
9. 커피 아이콘을 누른 다음 아로마 강도 아이콘을 3초 동안 눌러 분쇄 커피 기능을 선택합니다. 분쇄 커피를 넣지 마십시오. 추출 과정을 시작하
려면 시작/중지 반복합니다. 컵의 물을 비웁니다.
2개월 마다 윤활유를 도포하여 움직이는 부품이 계속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1 추출기 (그림 19)의 피스톤 에 윤활유를 얇게 바릅니다.
2 추출기 (그림 20) 바닥의 축 주변에 윤활유를 얇게 바릅니다.
3 양쪽 (그림 21) 레일에 윤활유를 얇게 바릅니다
밀리타 카페오 솔로 & 밀크 전자동 커피머신
필립스 – 밀리타 전자동 커피 머신 비교
필립스 EP5447/93 전자동 커피머신
어머니께서 2024년 동안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셨다가 12월 부터 일을 쉬고 계십니다.그래서 지역 가입자에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피부양자로…
얼마 전 수지에 있는 타임투비에 다녀왔어요.살짝 외각에 있지만 대형카페라 쾌적하고 뷰도 좋았습니다.로스팅하는 카페라 그런지 커피도…
얼마 전 아래층 안방 화장실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해 수리 후 가족일상생활중배상책임 보험으로 청구하여 보상 받을…
지난 글에서 K-패스로 교통비 혜택 받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만19세 이상은 K-패스, 만 13세~만23세는 경기도…
며칠 전 다녀온 유치회관 분당 해장국집을 소개할게요.'유치회관'은 45년 전통의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해장국집으로 분당에는 직영점으로…